스마트 미디어 시대에 재외동포언론의 가치를 높이고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.

0
400
도종환
문화체육관광부 장관

안녕하십니까?
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도종환입니다.

‘2018 재외동포언론사 편집인 국제심포지엄’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.
아울러 해외 현지에서 재외동포들의 눈과 귀가 되어 한민족의 정체성을 높이고 고국과의 정서적 유대감을 높이는 데 앞장서주신 재외동포언론인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.

최근 한반도에서는 연이은 남북 정상회담과 한미 정상회담으로 평화와 공동 번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, 이러한 분위기는 동북아는 물론 세계평화에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.
한반도의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주변 4대 강국에 우리 재외동포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는 만큼,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위한 재외동포언론인의 역할 또한 더욱 커지고 중요해지고 있습니다.
동포애와 사명감을 갖고 더 많은 노력과 활약을 부탁드립니다.

세계 언론환경이 급변하고 있습니다. 새로운 기술과 다양한 매체들의 출현은 위기이자 또 다른 기회로 다가오고 있습니다.
오늘 심포지엄이 이렇게 변화된 언론환경, 스마트 미디어 시대에 재외동포언론의 가치를 높이고 발전적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.

다시 한번 이번 심포지엄의 개최를 축하드리며,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이번 고국 방문을 계기로 한국을 좀 더 잘 이해하고, 국내외 언론인들과 서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.

2018년 10월 29일
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도 종 환